도병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시내버스 관련 공약사항 추가 발표

2014-03-04 10:15

 
아주경제 손봉환 기자 =도병수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아침 7시전에 천안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께 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의 조조 할인제 도입 공약을 발표했다.

도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구체적으로 조조 할인제가 실현되면 천안 시내버스 이용고객을 분산시켜 출근시간 혼잡을 감소시킬 수 있고, 이른 시간 일터로 가는 서민들에게 교통비 절감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대중교통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어서 대기오염 방지, 에너지절약에 도움 이 될 것으로 밝혔다.

도 예비후보는 이미 호주 등에서는 모든 대중교통에 시행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고,

특히,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네티즌이 뽑은 5대 생활 공약으로 채택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관련 부처의 추진력 부족으로 답보 상태인 제도로 현재 천안시의 무료환승제 지원이 아산시 및 대부분의 도시들은 100%인데 비해 천안은 70% 불과하다며 운수업체의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도 했다.

도 예비후보는 천안시내버스 조조할인제로 인해 발생하는 버스 회사 결손은 준 공영제로 시행되고 있는 현재 버스업체 지원에 대해 시 차원에서 전면 점검을 통해 천안 버스 업체의 고충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로 만들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 예비후보는 조조할인제 추가 공약을 발표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각 분야별 공약발표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