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사다리펀드, 홈페이지 개설
2014-02-25 10:28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성장사다리펀드 홈페이지(www.glfkorea.or.kr)가 개설됐다.
25일 성장사다리펀드 운영자문위원회 및 사무국은 이 같이 밝히며 "성장사다리펀드로부터 투자를 받고자 하는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이나 펀드운용을 맡을 운용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손쉽게 취득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펀드소개, 출자사업, 공지사항 등 5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들이 성장사다리펀드 하위펀드에 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설계했다.
또한 창업자를 포함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품별 가이드북을 마련했고, 창업자 및 기업들은 펀드별 운용사·연락처 정보를 통해 본인의 단계에 맞는 펀드운용사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아울러 위탁운용사가 성장사다리펀드 운용사 선정과 관련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통해 정보를 일괄 제공한다.
사무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 성장사다리펀드는 그 동안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게 자금지원이 가능하도록 창업-성장-회수(재기지원) 하위펀드를 조성중이다.
올해부터는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에 대한 투자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지난달 기준으로 스타트업펀드, 세컨더리펀드, 재기지원펀드, 매칭펀드 등 1조4000억원의 자금을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