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덕구, 금강로하스축제 성공개최 위해 힘 모아

2014-02-23 09:28
- 21일, 축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대전시 대덕구가 올해 금강로하스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대학교수 등 위원 19명으로 이뤄진 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금강로하스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행사가 교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전문제와 교통, 환경오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대규모 참여가 예상되는 마라톤대회, 걷기대회 등을 위해 기관․단체장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오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산호빛공원․에코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4 금강로하스축제는 「가족, 환경, 나눔, 학습, 건강」을 주제로 34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박2일 캠핑 ▲제14회 대청호마라톤대회 ▲로하스 대청 水포츠 개막행사 및 체험 ▲행복나눔 걷기대회 ▲해피바이크 대행진 ▲대덕장사물씨름대회 등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돋보인다.

정용기 구청장은 “올해는 대덕구가 생태․관광도시로의 위상을 완성하는 시기로 대청호와 금강변에 조성된 관광인프라를 부각시켜 전국적 위상을 갖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