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띠 초등생을 잡아라… 교육업계,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선봬

2014-02-20 14:11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  올해 ‘황금돼지띠’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입학생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가방, 학용품, 학생 가구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하면서 관련업계에서 이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선보이고 있다.

교육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춰 과목별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로 학부모들이 선택할 수 있는 자녀 교육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의 융합교과사고력 프로그램 ‘NEW 피타고라스 수학’
㈜미래엔에듀케어의 교구 중심 수학 전문 교육기관 아담리즈수학에서 최근 리뉴얼 출시한 ‘NEW 피타고라스 수학’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기획된 융합교과사고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의 발달에 적합한 ‘체험식 교구 활동’,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텔링’, 개념 정립 및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수학적 글쓰기, 발표 토론식 수업’ 등으로 진행된다. 400여 종의 다양한 수학 교구와 10여 년간 쌓아온 교구 활용 교육 노하우를 통해 아이의 발달 상황에 따른 맞춤 교육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1대 4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돼 아이들의 적극성과 자발성을 일깨워주며 수학의 개념 이해, 전략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학습 목표와 아이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학부모 브리핑을 통해 가정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 튼튼영어, 연상력으로 배우는 영어 ‘프라이머리’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의 ‘프라이머리’는 초등학교 저학년들을 위한 영어의사소통 훈련 프로그램이다. 영어를 우리말 해석과정 없이 그 자체로 이해하고 느끼는 연상력 훈련을 기반으로 하여 아이들의 자유로운 영어 의사소통을 위한 기본 실력을 갖추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아이들이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의 기본적인 문형과 악센트, 리듬을 익히며 소리로 영어를 배우고 소리 감각까지도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프로그램과 함께 리딩 프로그램, 강화 프로그램, 연극 프로그램,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의 병행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의 영어환경 노출을 극대화 시켜주고 음성인식 기능으로 말하기 훈련을 강화시키는 온라인 학습 컨텐츠인 ‘e프라이머리’와 함께 학습이 이루어진다. 현재 튼튼영어에서는 황금돼지띠 초등학생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미세기 드림패키지(초등학생용 추천도서 7권 구성)’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3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솔교육, 먼저하는 역사 공부 ‘주니어플라톤 역사하기’
2013년 한국사가 24년 만에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면서 역사에 대한 교육도 강조되고 있다. 한솔교육의 ‘주니어플라톤 역사하기’ 프로그램은 이런 동향에 발맞춰 초등학교 입학 전후의 아이들이 한국사 교육을 공부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리딩북, 탐구 노트, 포트폴리오와 별책부록인 역사시험 미리보기로 구성됐다. 특히, 리딩북 역사 탐구 자료집은 4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역사적 사실, 개념, 용어 등에 기존의 암기식 역사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자료를 토대로 하여 또래 친구들과 탐구식 수업을 통해 역사에 대한 사료를 분석, 탐구해서 아이들 스스로 결론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로그램은 총 6개월 과정으로 주 1회 모둠 수업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