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온북TV, 프로그램 공동개발 나서

2014-02-18 09:55

서울디지털대 정오영 총장(오른쪽)과 온북TV 조철현 대표이사가 업무제휴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서울디지털대학교가 17일 온북TV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정오영 총장, 김용주 부총장, 오봉옥 대외협력처장과 온북TV 조철현 대표이사, 이규영 부사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온북TV는 2013년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개국한 세계 최초의 책 전문 방송으로 주요 프로그램으로 작가마당, 수요 북콘서트, 온북 초대석 등이 있다.

온북TV 조철현 대표이사는 “평소 서울디지털대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책을 주제로 온북TV와 서울디지털대가 함께 교류해 학교 이미지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공동 개발, 공동 주관 행사의 후원, 정보와 인적 교류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울디지털대 정오영 총장은 “세계 최초의 책 전문 방송인 온북TV와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가진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만나 서로 윈-윈 하는 관계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