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최대 32TB 용량 지원하는 8베이 대용량 스토리지 ’사이버네토 C8-US3’ 출시
2014-02-17 13:56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새로텍은 대용량 스토리지 ‘사이버네토(CyberNetor) 시리즈’ 중 최대 32TB 용량을 지원하는 8베이 스토리지 ‘사이버네토 수퍼 레이드 시스템 C8-US3(CyberNetor Super RAID System C8-US3)’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3.5인치 SATA 4TB HDD 8대를 장착할 수 있어 최대 32TB 용량을 지원하는 대용량 스토리지로, 고해상도의 영상 편집, 사진, 출판 작업을 주로 하는 방송, 영화, 광고 분야의 영상전문가가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사이버네토 C8-US3’는 eSATA와 USB3.0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맥 USB 3.0도 원활하게 지원, 맥과 윈도우 등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텍은 자체 조사 결과, USB 3.0 연결시 최대 186MB/s, eSATA 연결 시 최대 250MB/s의 빠른 전송속도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또 이 제품은 대용량 스토리지 제품 선택 시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꼽히는 방열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내장된 온도 센서를 통해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작동하는 80mm 스마트 팬 2개가 장착되어 있다.
아울러,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지원해 하드 디스크 교체 시에도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바로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PC 전원과 연동되어 PC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HDD도 회전을 정지하고 전원을 켜면 다시 HDD가 작동하여 절전효과도 높다.
새로텍 관계자는 “‘사이버네토 C8-US3’는 출판, 디자인, 영상 편집 등 대용량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스토리지”라며 “새로텍은 최대 10베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멀티-베이 스토리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