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양금봉의원, 우수상 수상

2014-02-10 13:53
전국 지자체 군단위 의원 중 유일한 수상으로 서천군의회 위상 높여

서천군의회 양금봉의원, 민선5기 여성지방의원 우수 의정활동 사례 발굴 우수상 수상(사진제공=서천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군의회 양금봉 의원이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민선5기 여성 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김종희, 목소영, 김은하, 이소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 실현을 위한 모범적인 우수 의정활동을 펼친 민선 5기 여성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양 의원은 서천군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를 비롯하여 다문화 여성의 사회통합, 여성농업인 육성, 노인복지, 성평등, 새마을운동조직 육성, 성인문해교육 등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구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전국 지자체 군단위 의원 중 유일한 수상으로 개인 뿐만아니라 서천군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 의원은 “우리 지역의 이웃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어디든지 찾아가서 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같이 공감하며 문제점을 해소해 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