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자이드미래에너지상’ 후보 접수 개막

2014-02-02 12:37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아부다비 소재 자이드미래에너지학회는 ‘2015 자이드미래에너지상’(2015 Zayed Future Energy Prize)의 후보 접수 및 추천을 시작한다고 2일 발표했다.

자이드미래에너지상은 신재생 및 지속가능 에너지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전세계의 개인, 기관, 학교 등을 선정, 치하하는 상으로, 연간 총 상금 400만 달러 규모로 세계적 명성을 지닌 시상제도이다.

자이드미래에너지상은 대기업, 중소기업, 비정부기구, 공로상, 고등학교 등 5개 부문에 걸쳐 전 세계에서 동시에 접수가 시작 된다. 특히 공로상의 경우 직접 접수뿐만 아니라 추천 접수도 가능하다. 2월 2일부터 7월14일까지 5개월여 진행되는 후보 접수 및 추천은 자이드 미래에너지상 홈페이지(www.zayedfutureenergyprize.com)에서 받고 있다.

자이드미래에너지상의 총국장인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박사는 “역사적으로 시상은 혁신을 장려하는 메커니즘으로 활용 되어 왔다”고 말하면서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은 개인, 기관, 그리고 학교들이 오늘날의 시급한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문제들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만든 아랍에미레이트의 국가적인 시상 정책이다” 라고 이 상의 취지를 전했다.

자이드미래에너지상은 지금까지 6개 대륙에 걸쳐 30개 기관 및 개인들에게 시상했다

2015 자이드미래에너지상 후보 접수 및 추천은 7월 14일까지 진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