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보육교사교육원“보육교사 양성 20년 역사의 산 증인”에서 보육교사의 꿈을 이루세요
2014-01-28 22:52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전북대학교 부설 보육교사교육원은 어린이집 교사인 보육교사는 경기불황에 따른 실직과 취업난 장기화에 대비하고, 여성 재취업과 창업을 가능하게 하는 유망직종라고 밝혔다.
보육교사는 단순한 아이 돌봄 역할을 하는 직업이 아니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부모 상담 그밖에 어린이집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보육 전문직이다.
복지부는 예산당국과 협의하여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와의 임금격차를 단계적으로 줄이며 상향함으로써 보육교사의 처우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되도록 빨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어린이집에 취업해서 보육경력을 쌓은 사람들이 유보통합 시 제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본 교육원을 수료하고 이미 전북지역 보육의 중심이 된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총동문회가 결성되어서 후배들이 보육현장에 순조롭게 진입∙적응하는 데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본 교육원은 졸업생 직계가족, 한부모 가족 여성가장(기초수급자에 한함), 직계가족(부모, 자녀, 형제, 자매) 동시 입학자, 학업성적 우수자 등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전북대학교 부설 보육교사교육원 전화. 063)270-3830, 3833, 3834 홈페이지:http://edu.chonb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