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연서초, 자녀 건강을 위한 엄마표 치즈 만들기

2013-12-12 10:06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시 연서초등학교(교장 서종숙)는 지난 10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연서면 소재의 ‘꿈의 목장 치즈’에서 세종시 전 권역의 54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영양간식 제공을 위한 치즈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연서초 선택형 특성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학부모 체험 프로그램은 참가신청자 모집 과정에서부터 많은 학부모에게 관심을 받아, 큰 기대 속에서 성황리에 이루어 질 수 있었다.

치즈 만들기 및 요플레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 이번 학부모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한 신은경 씨(연봉초)는 "평소에 가족들을 위해서 맛있는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고맙고, 모든 부모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자녀들의 건강이기에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주어 아이가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연서초등학교 서종숙 교장은 “우리 학교는 세종시 전 권역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택형 특성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학부모 체험 프로그램 역시 세종 교육가족 간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