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 진행
2013-11-27 09:15
이 행사는 구미 인동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LS전선은 사업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 밀착형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시민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위해서다.
이 모임은 매달 지역 고아원과 양로원을 방문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생일잔치와 체육대회, 무료급식, 미용 봉사 등 노력 봉사 활동과 함께 급여 우수리를 모아 연료비와 부식비를 지원하고 있다. 다음달 11일에는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동해 사업장에는 200여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정나눔회’가 지역 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2009년 동해 사업장 설립 초기부터 결성돼 4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정나눔회’는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지역 하천과 문화재 보호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고 600포기의 김치를 전달했다.
LS전선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기업과 공동체가 상생하는 것이 LS전선의 사회 공헌 철학”이라며 “향후 사업장별로 최적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