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유럽 5개국 소비자 매거진 성능평가 '1위'
2013-11-21 11:01
네덜란드와 벨기에 매거진에서 1위 평가 받은 삼성 냉장고 (1RB31FEJNBSA-EF_Silver)
5개국 소비자 매거진은 비상업적인 소비재 평가지로 제품을 공정하고 엄격하게 평가하기로 유명하다. 총 구독자가 265만명에 이를 정도로 평가에 대한 유럽 소비자 신뢰도가 높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에서 3개 모델이, 벨기에의 테스트 아샤에서는 4개 모델이, 네덜란드 컨슈멘텐본드에서는 공동 1,4,8 위에 올라 총 10개 모델이 평가 1위부터 10위 안에 등재되는 등 상위권 평가를 받았다.
평가 1위에 오른 삼성전자 냉장고는 유럽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하단에 냉동실이 있는 2도어 냉장고다.
5개 매거진은 삼성 냉장고의 온도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절감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 '최고의 테스트 결과' 혹은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특히 넓은 도어 공간, 이지 슬라이드, 소스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사용성을 극대화 한 부분에 대해 호평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냉장고들로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에게 선택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냉장고 글로벌 1위에 걸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