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인들, 성공적인 전통시장 모델 만들기 이마 맞대고 고심

2013-11-19 09:52
전통시장 활성화 인천상인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시장 : 송영길)()인천상인연합회(회장 : 이승부)18 ~ 19일 이틀간 옹진군 선재도에서 전통시장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인천상인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 SSM 등 대형유통업체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전통시장의 여건이 날로 어려워짐에 따라 상인간 정보공유를 통해 대처 방안을 강구하고 고객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18일에는 지난 10월 인천에서 개최됐던 2013전국우수시장박람회 다큐 영상물을 감상한 후 조문식 한국영상대학교 교수로부터 전통시장의 성공적 모델 구축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서, 우수시장 사례 발표회와 상인 다짐대회 및 유공 상인 표창 등을 통해 인천지역 전통시장의 번영과 관계자들간 상호 화합을 도모했으며, 송영길 인천시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송영길 시장은 특강을 통해 전통시장을 이끄는 여러 상인들의 열정이 있어 인천 경제의 앞날이 밝아질 것으로 확신하며, 시에서도 전통시장 현대화 추진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에서 2014년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지원정책 방향을 설명했으며, 초빙강사로부터 성공하는 시장조직 만들기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인천상인연합회 관계자는 평소 시장에서 생계를 위해 묵묵히 장사하시는 분들을 모처럼 한자리에 모시고 화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으며, 특히 상인다짐대회는 인천의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상인 한마음 전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