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18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2013-11-07 20:53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규선)은 지난 6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농촌지도자연천군연합회(회장 전재규) 주관으로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4-H연합회, 품목별 연구회 등 관내 농업인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18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농업인들의 화합과 단결, 정보교류, 농업인단체 활동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로 이루어 졌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지역농업과 군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정은(쌀연구회장) 등 15명이 군수 및 군의회의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행사에 맞추어 원제영 농업기술센터 초대소장 공덕비 이전식을 함께 거행되었다. 연천군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한 원제형 소장을 기리는 공덕비는 농촌지도자회 등의 농업인단체 후원으로 1993년 건립되었고 원활한 관리와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청사 내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생활개선회 락밴드팀의 축하공연이 있었고, 어울림 한마당으로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민속놀이를 함께하며 농업인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농산물 생산 등 새로운 아이디어 농산물을 발굴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더 강한 연천농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하며, 연천농업인 전체가 단합된 힘으로 연천농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의미있는 제18회 농업인의 날 행사가 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