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사랑 장학기금 후원의 날 성료
2013-11-06 18:13
울진군장학재단 운영위원 발대식과 장학기금 모금행사
(재)울진군장학재단은 5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사랑 장학기금 후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울진군]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재)울진군장학재단은 5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인재육성과 명품 교육도시의 환경조성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위원과 고문, 재단 이사, 지역기관단체장, 주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사랑 장학기금 후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진군장학재단 운영위원회 발대식과 울진군공무원협의회(회장 정대교)후원 협약식에 이어 장학기금 모금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장학기금 모금의 범 군민 참여운동을 위해 활동할 출향인과 관내 운영위원 15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장학재단 운영위원들의 역할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번 행사는 얼마 남지 않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 군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군민 홍보는 실시하지 않았으며, 울진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장학기금 조성에 울진공무원들이 먼저 팔을 걷어 부치고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울진군공무원협의회에서 4000만원, 대원그룹에서 3000만 원 등 지역에서 많은 후원이 쏟아져 행사시간 약 1시간 30분 동안 1억9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아짐으로써 울진교육의 밝은 미래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