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글로벌 반도체 패키징 기업에 원격제어서버 공급
2013-10-30 14:01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알서포트는 글로벌 반도체 패키징 기업인 에이에스이(ASE)에 자사 원격 제어 솔루션인 '리모트뷰(RemoteView)' 서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에이에스이의 무인 생산라인 관리용 PC에 1차로 100개의 리모트뷰 서버를 설치하게 된다. 향후 2차로 에이에스이의 대만 전체 생산라인, 3차로 중국 및 한국 공장 생산라인에 도입을 확대, 총 1만여 PC에 리모트뷰 서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공급계약은 알서포트 파트너사인 싱크시티(SYNCCITY)를 통해 체결됐다.
리모트뷰는 원거리에 있는 PC 또는 관리 대상 서버에 에이전트(Agent) 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윈도, 맥 등 PC OS와 안드로이드(Android), iOS 등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대부분의 OS 및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에이에스이에서 글로벌 원격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솔루션도 함께 검토했으나, 알서포트 리모트뷰가 보유한 생산라인 관리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및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높게 평가 받아 최종 공급업체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리모트뷰 서버 공급은 국내 솔루션으로는 최초로 대만 제조업체 생산라인에 적용된다는 의미가 있다.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