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개교 46주년 기념식 및 경민대상 시상식
2013-10-08 17:26
장응복이사 박사학위·경민대상 수상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경민학원은 8일 경민대기념관에서 경민학원개교 46주년 기념식 과 장응복 이사 박사학위수여 및 경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홍우준 경민학원 설립자와 홍문종(새누리당사무총장 국회의원) 경민학원이사장, 미제2사단장, 이기수 고려대총장, 경민 각 학교 동문, 학부형, 교사, 학생 등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민학원은 지난 67년 설립 경민중학교, 경민여중, 경민고등학교, 경민비즈니스고, 경민IT고, 경민대학교, 경민유치원 등 1만3천여명에 재학학생들과 15만여명에 동문들을 배출했다.
또한 본교에 재직중인 교직원과 교사 및 교수들의 근속상 시상식에는 30년 근속상 6명, 20년 근속상 18 명, 10년 근속상 27명이 수상했다.
경민학원은 지난 46년동안 ‘교육은 제2의 독립운동이라’는 설립자 홍우준박사의 교육이념으로 전교생이 인사구호로 “효도하겠습니다” 를 외치며 교문도 독립문, 충의문, 효행문을 만들어 인성교육, 민족교육을 교육의 근본으로 삼아 경기북부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열린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교육은 제2의 독립운동’이며 나라사랑의 근본은 부모에 대한 효를 실천하는 데 있음을 강조, 학부모들에게 생일카드 보내기, 효도일기쓰기 등 충·효·예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홍문종 이사장은 “바쁘신 중에도 경민개 교 46주년을 축하해 주시는 각계각층의 여러분들과 모든 참석자분들에게 감사 를 드리며 본 학원의 설립목적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 며 나라를 위한 인재양성에 힘쓰겠다”며 학생들에게 20년,30년후 졸업후 잘됐서 학교를 다시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민대상은 학교법인 경민학원이 국가에 공헌하고 세계인류 공영에 이바지하며 지역사회 봉사, 학생선도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분을 폭 넓게 추천받아 포상함으로써 그 공을 기리고 경민학원 및 지역사회와 이나라 교육발전의 기풍을 진작하고자 2003년도에 제정되어 경민학교의 교훈인 봉사, 실력, 실천 등 세부문으로 나눠 수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