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美 다우존스 선정 3년 연속 '월드 우수기업'
2013-09-12 15:24
- R&D 인프라 구축, 신기술 개발 강화 등 노력 인정받아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현대모비스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3년 연속 월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DJSI는 기업의 사회, 환경, 경제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는 것으로 현대모비스는 이 세 부분에서 균형 있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동차부품 및 타이어 부문에서 일본의 덴소, 미국의 Johnson Controls사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지속가능경영 비교평가를 통해 3년 연속으로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된 것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정책홍보실 상무는 “이번 DJSI 월드지수 3년 연속 편입은 고객최우선의 가치를 바탕으로 재무적 성장과 비재무적 성장을 함께 추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회사 전 부문이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JSI는 지난 1999년 미국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로베코샘사가 만든 투자지수 중 하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에 관한 글로벌 지수이다. DJSI의 평가는 동일산업 내 기업간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월드 지수에는 산업별 상위 10% 기업이 편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