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참샘초, 스마트교육 통해 “교실 수업에 날개 달다”

2013-09-11 21:37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참샘초등학교(교장 이혜주)는 2012년 4월부터 교육부 요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지정 ‘디지털 교과서활용 연구학교’를 운영해오고 있다.
참샘초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수업공개를 진행하며, 이번 수업공개는 ‘21세기 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이란 주제로 이미 참관 신청을 해 놓은 160여명의 세종시 관내 교사들이 수업 진행을 학년별 정해진 기일에 맞춰 참관하게 된다.

참샘초등학교는 2012년 3월 개교한 이래 우수한 교육적 환경과 스마트스쿨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방법 및 모형을 개발 적용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고 다방면의 성과를 거양하였다.
또한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특수 분야 직무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스마트교육 관련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직무연수, 교원능력향상 프로젝트연수 등 다양한 자율형 직무 연수를 진행해 왔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구학교 수업공개를 통해 “스마트 스쿨 1번지로써 인성과 감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 다양한 스마트 교수-학습 방법들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다양한 스마트교육 콘텐츠 개발과 교실수업 개선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