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국제 학생 컨퍼런스 '사이버시큐리티 포 넥스트 제너레이션 2014’ 개최

2013-09-10 11:44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카스퍼스키랩(www.kaspersky.com)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자사의 국제 학생 컨퍼런스인 '사이버시큐리티 포 넥스트 제너레이션(CyberSecurity for the Next Generation)'의 2014년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특히 이번 대회의 아시아 예선전이 내년 3월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14년에는 4곳의 지역 예선과 최종 글로벌 결선 대회를 치른다.‘사이버시큐리티 포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매년 전세계의 최고 IT 보안 전문가, 대학 교수, 학생들과 함께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핫 이슈들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으로 참가 자격은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의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위협 △클라우드, 가상 & ‘빅데이터’ 인프라 보안 △차세대 보호 기술 △기업 인프라 보호 △보안 교육 등을 주제로 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아시아 예선은 내년 3월 국내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유럽예선은 12월 이탈리아 폴리테크니코 대학교에서 열리며 러시아예션은 2월 우크라이나 키예프 폴리테크닉 대학교. 미국 예선은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지역 예선의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내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결선에 참가할 수 있는 초대장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전용 웹사이트(http://academy.kaspersky.com/?post_type=event)을 통해 내년 1월 31일까지 세계 모든 지역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