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 안전하고 경제적인 ‘렌터카 이용법’ 공개
2013-08-14 16:03
꼼꼼한 업체 선택·다양한 이벤트 참고해야
렌터카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다. [사진=kt금호렌터카] |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여름 휴가철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
14일 kt금호렌터카에 따르면 렌터카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다. 보험 조건도 따져보고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여부도 살펴봐야 한다.
먼저 경제적으로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업체 회원으로 가입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체에 따라 회원 가입 시 다양한 할인 혜택 및 포인트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예약 추가 할인을 적용하는 곳도 있다. 특히 업체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저렴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고는 24시간 언제든 예기치 못한 순간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 24시간 연중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면 더 안전하게 렌터카를 탈 수 있다.
특히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빌려주는 업체를 선택한다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장거리를 운전해야 한다면 업체에 제2운전자 등록해 운전을 번갈아 할 수 있다.
kt금호렌터카 관계자는 “주말이나 여름 성수기에 캠핑카, 컨버터블, 승합차 등의 인기 차종을 이용하려면 2~3주 정도 미리 예약해야 한다”며 “대신 평일을 선택하면 최신형 컨버터블 모델의 할인 폭이 최대 80%에 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