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2013-08-09 10:45
- 민속놀이 한마당 체험 프로그램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래 민속놀이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물관에서 주관하고 박물관 자원봉사팀 ‘앙감질’에서 운영하는 전래 민속놀이 체험행사는 인간 줄다리기, 비석 치기, 신발 던지기 등 12종류의 민속놀이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8.12~8.14)받아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근대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문화예술과 박물관관리계(☏063-454-7870)로 문의하면 된다.

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연극, 인형극, 민속놀이체험학습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인데 앞으로도 청소년 및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개관 이후 22개월 만에 누적관람객 40만 명을 돌파했으며, 작년 11월 유료화 이후에도 월평균 1만5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 군산 원도심 근대문화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근대문화벨트사업의 완공으로 박물관 인근의 7개 건물이 테마단지화되며 전국적인 가족단위 체험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