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예산 농산물, 저렴하게 직거래 하세요

2013-07-10 13:51
예산 신암농협, 직거래 장터 개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예산군 신암면 신암농협에서 지역 내 생산한 농산물 소비 촉진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다.

신암농협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농협 내 경제종합센터에서 감자, 방울토마토, 마늘 등 제철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해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한다.

금번 직거래 장터는 지역 농민들이 제값을 받고 팔 수 있는 판매처 마련과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언제나 구매할 수 있는 소규모 로컬푸드(Local Food)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지역 주민들의 반응은 뜨겁다. 특히 농촌 지역에 살면서도 부득이 출처가 불분명한 외지 농산물을 사먹던 소비자 입장에서도 가까운 장소에서 믿고 살 수 있는 좋은 장터가 생긴 것에 대해 대다수 만족하는 표정이었다.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한 신암농협 고영도 조합장은 “신암의 고품질 우수 농산물을 우리 지역 주민에게 먼저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열어보자는 취지로 금번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직거래 장터와 관련한 사항은 신암농협 경제종합센터(T. 332-9944)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