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에 숙명여대 어린이집 개설

2013-05-31 16:18

아주경제 정수영 기자=다음달 분양예정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에 숙명여자대학교가 운영하는 보육시설이 들어선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은 31일 숙명여대 아동복지학부와 업무협약을 체결,‘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단지안에 이 대학이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개설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어린이집은 숙명대가 약 2년간 연구·도입해온 특화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전문가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설계단계부터 보육특화를 구체화한 아파트다. 실제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구현하기 위해 보육시설 설계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시설 내부설계를 진행했다.

지하1층 ~ 지상 2층 1개동 연면적 1715㎡로 어린이 220여명을 수용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지내 어린이집을 갖췄다. 또 즐거운 체험이 가능한 165㎡ 크기로 조성되는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및 2000㎡의 어린이공원과 연계돼 최고급의 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어린이의 정서발달을 위해 보육시설 주변으로는 어린이 자연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한 야외학습원, 향토유실수원, 수변생태공원, 유실수원&호기심동물원, 어린이 수목학습장 등이 조성된다. 어린이들이 자연과 문학에 관한 소양을 익히는 건강한 키즈존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에듀 포레스트(교육 숲)’ 4곳을 만들어 사계절에 맞춘 자연경관 조성 및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470m의 어린이 놀이 시설 주변을 감싸는 어린이 테마길인 키즈로드를 설계해 아이들 건강도 책임진다는 계획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들어서며 전체 5000여 가구 가운에 1차분으로 전용 59~111㎡ 2712가구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