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생활체육회장배 모형항공페스티벌 열려

2013-05-23 19:41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제3회 성남시생활체육회장배 모형항공페스티벌이 오는 26일 오후 1시 성남둔치에서 열린다.

성남시 생활체육회항공연합회(회장 박재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에 인터넷으로 참가접수를 마친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글라이더 1대가 무료 지급, 글라이더 제작과 비행 체험이 가능하다.

추가로 글라이더를 구입하려면 대당 3천원만 지불하면 된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헬륨가스 풍선과 솜사탕, 팝콘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성남 생체협 항공연합회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인터넷 동호회 네이버 토요비행 클럽 소속 동호인도 행사장에 참석, 무선 모형 항공기의 현란한 비행솜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대해 박 회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직접 글라이더의 제작과 도색 등의 과정을 마친 뒤 날려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화려한 무선모형 항공기들과 여기에 사용되는 조종기, 전자기기 등이 전시된다. 베테랑 무선모형항공기 조종사들의 숙련된 시범비행을 보면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라고 말했다.

또 “이번 모형항공페스티벌은 동호인들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며 “푸른 하늘과 맑은 물이 어우러지는 탄천에서 재미있는 모형비행기를 직접 만들어 날리며 어린시절의 꿈을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