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인천지사, 농수산식품 수출업체 지사화사업 참가업체 모집
2013-04-16 11:43
아주경제 이성진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인천지사는 오는 4월 19일까지 2013년도 '농수산식품 수출업체 지사화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독자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이나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능력이 부족한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의 해외지사역할을 aT가 수행함으로써, 업체의 수출능력을 배양시키고 현지 신규 유망품목 발굴을 목적으로 aT에서 운영하는 지원프로그램이다.
해외 aT센터 설치 및 지원지역은 일본(도쿄·오사카), 중화권(베이징·상하이, 칭다오, 홍콩), 동남아(인도네시아, 방콕), 미국(뉴욕·LA), EU(로테르담) 이며, 지역별로 1~7개 업체 수준으로 선정해 총 54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서비스는 비즈니스 출장지원, 맞춤형 바이어 알선, 맞춤형 정보제공, 시장동향 정보제공 등으로 사업자로 선정되면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aT인천지사 관계자는 "그동안 인천지역 수출업체들은 탁월한 마케팅 능력을 보유하고서도 개별적으로 해외시장에 접근해 온 사례가 많아 수출성과와의 연계성이 다소 부족했다. aT 해외지사를 활용하면 단기간에 수출성과와 직결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수출업체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 http://global.at.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aT 인천지사(032-272-30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