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ACCOUNT-FREE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2013-03-29 14:15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국민은행은 해외에 있는 수취인이 계좌가 없어도 송금을 받을 수 있는 'KB ACCOUNT-FREE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그 동안 베트남, 네팔 등 계좌개설이 쉽지 않은 동남아지역 국가로 송금시 어려움을 겪어 왔던 외국인 근로자의 송금이 편리해졌다.

KB ACCOUNT-FREE 해외송금 서비스는 국민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 이용 가능하며,외국인 근로자들은 외국인 전용 송금센터인 원곡동, 오장동, 구로지점에서는 평일뿐만아니라 일요일에도(원곡동지점은 토요일에도 이용 가능)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국민은행의 외화자금 중계시스템인 'KIPS(KB INTERBANK PAYMENTSYSTEM)'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한 송금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저렴하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송금인이 계좌번호를 제외한 송금받는 사람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KB국민은행에 제시해 송금신청을 하고, 해외은행에서는 송금 받는 사람의 정보와 PIN-NUMBER로 정당한 수취인 여부를 확인한 후 송금을 지급한다.

현재 4개국(베트남, 네팔,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5개 은행과 서비스 가능하며, 추가적인 은행 협약을 통해 서비스 국가 및 은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