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동영상> 3월 29일 모닝 브리핑: 신문 읽어주는 여자
2013-03-29 11:03
<아주방송 동영상> 3월 29일 모닝 브리핑: 신문 읽어주는 여자
아주방송 이주예, 주현아=3월 29일 금요일 아주경제 뉴스 브리핑입니다.
아주경제와 홍콩문회보가 공동으로 개최한 2013 제6회 아시아-태평양 금융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3월 27일부터 이틀간 '세계 금융시장 성장전략'을 의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금융-경제 분야 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향후 '박근혜 정부의 금융정책'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이번 포럼이 한국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 아주경제 지면에 오른 소식 함께 보시죠.
올 성장률 2.3%로 하향… 내달 추경 편성
지난해 말 3.0%로 내다봤던 우리 경제가 저성장 국면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정부는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3%로 대폭 낮췄습니다.
우후죽순 車 블랙박스 소비자가 직접 평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백 개의 자동차 블랙박스 중 제대로 된 제품을 구하기가 어려워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 평가에 나섰습니다.
경기활성화 SOC 등 공공기관 투자규모 1조 수준으로 확대
새 정부는 사회간접자본 등 공공기관 투자규모를 1조 수준으로 확대하는 등 성장과 일자리 창출이 선순환하는 고용중심 경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주목받는 中 신흥공업도시… 글로벌 기업 유치 총력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중국 둥양시 인민정부 선창요우와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공동주최한 ‘둥양 경제 무역협력 기업 간담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가슴부터 '부르릉~'… 베일 벗은 '서울 모터쇼' 시동
사상 최대 규모로 개막한 2013 서울모터쇼가 28일을 시작으로 일산에서 열렸습니다.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라는 주제에 맞게 친환경, 고연비 자동차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2016년까지 전면 도입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공약인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2016년부터 도입될 전망입니다. 중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주말 나들이… 어딜가도 꽃천지
따뜻한 햇살에 눈이 부신 바야흐로 봄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서울시는 시내 전체 공원, 가로변, 하천변 등을 총망라해, '서울 봄꽃 길 100선'을 선정했습니다. 꽃천지로 변신한 서울에서 자연의 내음을 맡으며 거닐어보는 낭만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금요일인 오늘도, 주말 계획 세우시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구요, 아주경제 뉴스 브리핑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