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 ‘EMTEK 월드 오브 탱크 팀 챌린지’ 개최

2013-03-12 17:00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워게이밍은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의 공식 토너먼트 대회인 ‘EMTEK 월드 오브 탱크 팀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59개 클랜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는 ‘제 1회 월드 오브 탱크 클랜 챌린지’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되는 ‘EMTEK 월드 오브 탱크 팀 챌린지’는 하드웨어 전문기업 이엠텍아이엔씨가 주최하고 NVIDIA와 쿨앤조이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부터는 클랜 소속 여부에 상관없이 월드 오브 탱크 유저라면 누구나 대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전차 단계의 범위도 더욱 넓어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개별 전차의 최고 단계는 8단계이며 총 전차 단계의 합계는 42단계 이하로 되어 있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들은 오는 20일까지 월드 오브 탱크 홈페이지(www.worldoftanks.kr)의 토너먼트 탭에서 7인 팀 기준 예비 인원 포함 최대 9명으로 경기 참가 팀을 구성하고 토너먼트 등록을 하면 된다.

오는 21일 월드 오브 탱크 홈페이지와 쿨앤조이 월드 오브 탱크 포털에서 대진표를 발표하고 22일부터 3월 28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저녁 9시에 토너먼트 예선 경기가 진행된다.

예선 경기는 글로벌 룰을 적용해 7대 7 전투로 진행되며 경기별 각 최대 전투시간은 15분,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예선 4위까지 본선에 진출할 수 있으며 결승전은 30일 열린다.

김병수 워게이밍코리아마케팅 이사는 “월드 오브 탱크가 가진 단체 전차전의 재미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1회 클랜 대회에 이어 2회차로 팀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후로 글로벌 이 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중소 규모의 대회들을 활성화함으로써 누구나 친구, 동료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리그 또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www.worldoftank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