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아웃도어는 '아마존 스타일'

2013-02-24 11:39
-아이더 전망, 2013 봄·여름시즌 아웃도어 트렌드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아이더는 올 봄·여름 시즌을 맞아 아마존의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색상을 접목시킨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였다.

◆도전과 모험의 메시지 담은 '아마존' 테마
아이더는 자연 그대로 보존된 아마존에서 느낄 수 있는 도전과 모험의 메시지를 감각적인 스타일로 표현해 전개한다. 신제품들을 살펴보면 야외 활동이 잦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초경량·방수·방풍 같은 고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등산은 물론 캠핑, 클라이밍,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도록 설계했다. 색상 면에서도 레몬, 옐로우그린, 라임 등 다채로운 색상과 기본 색상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컬러'를 개발해 새로운 시도를 보여줬다. 또 계사년을 맞아 뱀피 무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초경량-방수-방풍 등 기능성 극대화
아이더는 전문가 라인 제니엄·와이드앵글을 통해 고어텍스·윈드스토퍼·에어 매쉬·스트레치 등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극대화한 제품을 내놨다. 특히 클라이밍 라인 '와이드앵글'은 실제 아이더 클라이밍팀 선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활동성·신축성 등의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이다. 올 시즌 주력 아이템인 바람막이 재킷의 경우 물량을 지난해보다 90% 가량 늘리고,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구성했다.

◆아웃도어 패밀리룩 강화
최근 아웃도어가 일상화되면서 캐주얼 라인 제품도 확대됐다. 아이더는 '그라비칼' 라인을 통해 캠핑룩과 키즈룩 등의 제품 스타일 수와 물량을 늘려 새롭게 출시했다. 그늘막·텐트 등 캠핑 용품은 전년 대비 사이즈를 확대했고, 캠핑 의류는 평상시에도 착장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기존에 전개했던 아동용 의류와 등산화 외에도 샌들·레인부츠·가방·모자 등 보다 다양한 제품을 구성했다.

김연희 아이더 상품기획부장은 "올 봄에는 산행, 트레킹,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은 계절적인 특징을 고려해 활동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갖추면서 오렌지, 레드, 라임 등 화려한 색상을 더한 밝고 경쾌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인기"라며 "아이더 역시 아마존을 테마로 초경량, 방수, 방풍 등의 기능성을 극대화하고 자연 그대로의 강렬한 색채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