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방인재 발굴 적극 나선다
2013-02-04 13:51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개최
현대차 전국구 채용설명회 모집 포스터 [사진=현대차] |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현대자동차가 지방 소재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파격적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지방 인재 발굴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지방 소재 14개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전국구 채용설명회를 3월 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비해 채용설명회 등이 상대적으로 적어 채용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없는 지방대학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지방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국구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채용 이야기, 현대차 취업 플래너 H BOOK 제공 등 취업을 위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학교 선정을 위한 투표는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 내 전국구 채용설명회 투표하기를 통해 5일 오후 1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국구 채용설명회는 지방 학생들의 취업의 기회를 넓혀줌으로써 지방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이 적극 반영된 시도”라면서 “잡페어 등 새로운 방식의 채용을 전개해 온 현대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열린 채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월 중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설명회 대상 학교를 선정, 발표하고 3월 중 해당 학교를 찾아가 전국구 채용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