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눈 치우기 UCC 공모’ 등 제설참여 이벤트 실시
2013-01-18 11:49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서울시는 눈 치우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눈 치우는 사람이 많이 등장하는 사진, 재미있게 눈을 치우는 모습이 담긴 UCC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눈 치우기 인증샷, ‘안전한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눈 치우기’ UCC 공모, 눈 작품 만들기, 시민 제설 참여 아이디어 공모 등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총 395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눈 치우기 인증샷 이벤트는 서울지역에 눈이 내린 날 부터 3일 이내에 눈 치우는 사진과 사연을 함께 소셜미디어(SNS)에 남기면 된다.
사진 속에 눈 치우는 인물이 많을 경우(10명), 홈페이지 접수 번호가 10번, 20번, 30번부터 100번인 경우(10명)를 선정해 최대 20명에게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안전한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눈치우기 UCC공모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눈을 치우거나 재미있는 눈 치우기 방법 등을 UCC로 제작해 응모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최대상금은 100만원으로 팀, 개인 모두 참가 할 수 있고 출품작 수는 1인(팀)당 2작품 이내로 3~5분 길이의 동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눈작품 만들기는 눈을 이용해 눈사람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이벤트로 최우수 작품 30만원, 우수 작품 2개 각 15만원, 장려 작품 3개 각 1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심사는 예술성, 작품성과 함께 제설 면적, 눈 작품의 크기, 참여인원 등을 고려할 예정이다.
독창성과 실현 가능성 있는 눈치우기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은 아이디어 실현시 필요한 소용비용 등을 ‘시민 제설참여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1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와우서울 공모전 홈페이지(wowo.seoul.go.kr)에 응모신청서(A4용지 3쪽이내)를 제출하면 된다.
당선금은 최우수 작품 20만원, 우수 작품 2개 각 10만원, 장려 작품 3개 각 5만원이다.
김병하 시 도시안전실장은 “이번에 마련한 다양한 눈 치우기 이벤트를 계기로 시민의 자율적인 제설 참여가 활성화 되고 시민과 함께하는 눈 치우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