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휴 귀여워라~ 꿈의 요정 '샌드맨' 만화영화서 인기

2012-12-14 13:09
'가디언즈'에 이어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 19일개봉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의 '샌드맨'왼쪽)과 '가디언즈'의 '샌드맨'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누가누가 더 귀엽나.극장가에 '샌드맨'이 화제다.

만화영화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의 '샌드맨'과 '가디언즈'의 '샌드맨'이 닮은 듯 다른 매력으로 극장가에 '귀요미'로 등극하고 있다.

'샌드맨'은 유럽 민담에 나오는 꿈의 요정이다. 두 영화 모두 샌드맨은 귀엽고 앙증맞은 요정으로 등장한다.

영화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에 나오는 ‘샌드맨’은 민담에 충실하게 그린 작은 요정이고, '가디언즈'의 샌드맨은 환상적인 황금모래를 뿌리면 모두가 꿈나라로 향하게 하는 말을 하지 않는 요정이다.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의 악당 ‘쉬버맨’은 악몽과 폭풍우를 몰고 다니는 악당이지만, 어느 동네나 한 명 정도 있을 것 같은 친근한 악동의 모습을 하고 있다.

'가디언즈'의 악당 ‘피치’는 가디언즈를 위협하는 악몽의 신으로 샌드맨을 이용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파괴하고 가디언즈를 파멸시키려는 검은 옷의 막강한 악당으로 묘사되고 있다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작은 인형(Puppet), 세공용 점토(Plasticine)와 찰흙(Clay)를 주로 사용하여 제작했다.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은 물체를 1인치씩 옮기고 다시 촬영하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물체가 살아 움직이는 효과를 낸다. 특히 기존 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주인공인 ‘마일로’가 실제 세상에서 사는 실사 장면이 등장하여 기존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디언즈;는 헐리우드의 최첨단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으로 제작된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비만 무려 1억4500만불이 들었다. 생생한 입첵감으로 관객과 호흡을 함께한다.

70만명의 관객을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가디언즈'에 이어 '샌드맨과 꿈나라 모험'은 19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