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파크드림 가변형 소형주택 평면’, 올해 굿디자인 선정
2012-10-05 16:28
2012 Good Design Award서 건축디자인 부문 수상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화성산업은 지난달 26일 ‘2012 굿디자인상품(Good Design Award)’에서 ‘파크드림 가변형 소형주택 평면’이 건축디자인 부문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굿디자인상품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화성산업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08년부터 5년 연속 굿디자인 상품을 배출하게 됐다.
굿디자인 선정된 제품은 호주국제디자인상(AIDA)과 상호인증으로 국제적인 인증체계를 확립해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게 된다.
2010년부터는 기존 연 2회에서 연 1회로 선정 방식이 바뀌는 등 절차·심사가 까다로워져 경쟁률이 치열하다고 화성산업은 전했다.
파크드림 가변형 소형주택 평면은 1~2인가구를 위한 소형주택 공급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경제성·효율성을 고려했다. 수직적·수평적 가변형 개념을 도입해 공간의 개방성과 효율성을 높인 평면 구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인가구 평면 ‘Double Deck Type’은 층고의 변화가 없는 수직적 가변형 개념을 도입했다. 일반적인 2.9㎡의 층고 안에서 복층형 구조 선택이 가능하다.
‘Duplex Type’은 2인가구 평면으로 수평적 가변형 개념을 도입했다. 방의 개수를 조정해 Duplex형과 Studio형을 선택할 수 있고 2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해 독립된 각 실에서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도훈찬 화성산업 주택사업본부장은 “최근 주택시장 트랜드를 분석해 실속있고 합리적인 디자인 및 공간개발에 연구 매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개발을 강화해 고객중심의 화성파크드림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산업의 ‘파크드림 가변형 소형주택 평면’ 원룸타입(위쪽)과 투룸타입 개념도. [이미지 제공 = 화성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