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분석 세계1위 래디안6 한국 시장 진출
2012-05-31 13:53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세일즈포스닷컴이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분석 시장에 진출한다.
김영도 SM2네트웍스 대표는 3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세일즈포스닷컴의 래디안6 국내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래디안6는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의 50%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 및 사용 편의성면에서 인정받은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플래폼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나 유튜브, 링크드인 등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매일 나오는 사용자 간 대화 1억5000건 이상의 소스를 수집하는 기술을 보유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지난해 3월 래디안6를 인수했으며 이를 자사의 CRM 제품과 연동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래디안6는 수집된 데이터에서 통찰력과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위젯 분석툴 △엑셀 애드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연동 △워크플로 기능 등이다.
키워드 분석 시 단어 대신 구문 분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세일즈포스 CRM과 연동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추출된 특정 멘션에 자동화된 CRM 처리를 실현한다.
김백기 SM2네트웍스 부사장은 “래디안6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7개 언어와 249개 국가 및 지역을 지원한다”라며 “글로벌 비즈니스에 특히 유용하며 수집 데이터의 명확한 목적성을 갖고 도입을 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