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우체국“지역어르신 초청 효사랑 한마당 행사”
2012-05-10 08:1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의정부우체국(국장 정순영)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3일 의정부우체국 야외마당에서 “지역 어르신 초청 효사랑 나눔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효사랑 나눔 한마당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의정부우체국이 친서민 지역밀착형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의정부시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의정부시 내 무의탁 노인 등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하여 국악 경로잔치 행사를 벌이고 참가자에게는 점심과 다과를 제공한다.
의정부우체국은 지난 해 집배원들로 구성된 포스트봉사단을 중심으로 직접 재배한 배추 500여포기를 수확하고 김장을 하여 의정부시내 무의탁노인 90여가구에 제공하기도 하였으며, 지역내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된 계층을 찾아 낡은 집을 수리해 주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정순영 의정부우체국장은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우체국은 앞으로도 집배원 조직 및 의정부시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꿈과 사랑의 메신저가 될 것이며 우체국이 친서민 사회봉사기관으로서 다른 공공기관들의 사회적 책임경영의 롤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