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3년 연속 스카이트랙스‘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2012-04-16 17:25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 2010년부터 3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아주경제 이덕형 기자)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2010년,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3년 연속으로 북유럽 항공사 중 유일하게 ‘4성’ 등급을 유지하며 북유럽 최고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항공 전문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社의 항공사 서비스 인증 제도는 매년 전 세계 200여 개 항공사들의 서비스를 800여 가지로 세분화하여 체계적으로 평가한 결과를 공식 발표하는 것으로, 객관성과 공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항공 승객들에게 정확하고 전문적인 선택의 지표를 제공하고 있다.
핀에어가 3년 연속 ‘4성’ 등급을 유지한 것은 공항과 기내 서비스, 장거리와 단거리 노선, 승무원의 서비스와 제공되는 제품에 이르기까지 항공사로서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김동환 핀에어 코리아 지사장은 “핀에어는 유럽 전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통해 유럽 여행이나 출장을 떠나는 한국 고객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북유럽 최고 항공사다운 높은 서비스 수준에 한국 고객들만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해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고 편안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핀에어는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항공사’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에서 헬싱키를 경유해 50여 개 유럽 주요 도시를 최단 거리로 잇는 항공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