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 실시

2012-03-13 11:04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이 이달부터 도서관 내 비치돼 있는 무인단말기(키오스크)를 통해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을 USB와 같은 메모리카드에 MP3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디오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모리카드는 USB, XD, SD/MMC, Micro SD/Micro SDHC, CF, MS/MS Duo이며, 메모리카드에 다운받은 오디오북 파일은 PC, MP3플레이어, 휴대폰, PMP, 전자사전, 네비게이션 등의 휴대기기를 이용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콘텐츠는 ‘어린왕자’, ‘탈무드’, ‘인어공주’ 등 어린이 세계명작 시리즈와 ‘중국/일본/베트남/러시아 동화’를 포함한 다문화 구연동화, 영어로 제작된 자기계발서 요약본 등 총 113종의 자료로 구성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어 온 오디오북은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학부모는 물론 문자 해독이 어려운 미취학 어린이까지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새롭게 도입된 오디오북 키오스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