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2012년 대학생 마케터 모집

2012-01-17 08:43
SK와이번스, 2012년 대학생 마케터 모집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는 오는 26일까지 수도권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2012년 SK 와이번스 대학생 마케터'를 모집한다.

'SK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수집해 구단의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총 12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3인 1팀'으로 재구성돼 구단 마케팅팀과 시즌 종료시까지 스포츠마케팅 현장실무를 체험한다.

선발된 인원은 홈경기 3연전 중 한 번 이상 야구장을 찾아 현장업무를 수행한 이후 활동 소감에 대해 토의해야 한다. 또한 워크샵, 월간 정기 미팅, 리서치 활동에도 참여해야 한다. 더불어 각 팀은 매달 정해진 주제에 대해 경쟁프리젠테이션를 실시하게 된다.

다만 'SK 대학생 마케터'에게는 전국 프로야구장 출입이 가능한 ID 카드가 지급되고 월별활동비, 유니폼 상의, 춘추점퍼 등이 제공된다. 또한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SK 대학생 마케터'는 스포츠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이메일(hillkidd@nate.com)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SK 와이번스 관련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서 각 1부(이상 자유양식)를 보내면 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32명이 선정되며, 26일 진행될 그룹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자가 결정된다.

SK 관계자는 "대학생 마케터들의 사전 교육과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보다 한 달 먼저 모집하게 됐다. 현장 참여활동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간투자계획, 아이디어 실행가능성, 창의적 사고를 지닌 학생들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