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엔진,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포고플러그 선보여

2011-12-08 14:42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클라우드엔진이 포고플러그 클라우드와 모바일 제품을 8일 국내에 선보였다.

클라우드엔진은 소프트뱅크커머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포고플러그는 음악,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격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저장 및 공유, 스트리밍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 최초로 제한 없는 용량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5GB 포고플러그 클라우드(www.pogoplug.com)에 무료로 가입하고 포고플러그 모바일 제품을 구매해 별도 월 사용료 없이 자유롭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원하는 용량의 저장 장치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포고플러그 클라우드 혹은 모바일로 자동으로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 저장할 수 있어 별도의 동기화가 필요치 않다.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실시간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협업을 위한 공유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HD 비디오 및 사진, 음악 파일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기존의 홈 네트워크나 방어벽 설정을 변경할 필요없이 집이나 사무실 네트워크에 간단하고 빠르게 연결,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포고플러그 모바일에 SD카드나 USB방식의 메모리카드 혹은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인터넷이 가능한 어느 곳에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컨텐츠 접근 및 재생이 가능하다.

9일부터 판매되는 포고플러그 모바일의 국내 출시가는 9만8000원으로 포고플러그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니엘 퍼터맨(Daniel Putterman) 클라우드 엔진 CEO는 “한국 시장은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빠른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와 더불어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또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포고플러그 클라우드와 모바일은 사용자들의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편리하게 자신의 컨텐츠를 모바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