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자랑스러운 미소국가대표"

2011-10-04 08:49


(아주경제 김호준 기자)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대학생 홍보단인 ‘미소국가대표 5기’ 발대식을 지난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정동 프란치스꼬 교육회관과 오산롯데연수원에서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전국에서 총 487명의 대학생이 지원해 약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50명이 선발된 이번 발대식은 5기 모집선발 경과보고, 축사, 미소국가대표 선서, 오리엔테이션 및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미소국가대표 5기'에는 가야금, 바순, 재즈 트럼펫 등을 연주하는 학생들과 방송리포터 경력이 있는 학생과 같이 다양한 특기와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이 모여 눈길을 끌었다.

미소국가대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향후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주관 공식행사와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지역축제 및 행사에 참가해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한다.

특히, '미소국가대표 5기'는 오는 하반기부터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진행될 ‘식당환대문화 개선 캠페인’에 참여해 전국 식당의 모니터링과 우수 환대식당을 홍보하는 등에 활동을 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홍주민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사무총장은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미소국가대표가 환대실천 캠페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개개인의 발전과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