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PC가 대세"… 한국HP, 소비자 개성을 파고든다.

2011-08-17 17:53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최근 데스크톱PC·노트북가 고사양급으로 올라가면서 소비자의 눈높이가 더욱 까다로운 추세에 맞춰지고 있다.

내게 딱 맞는 ‘특화된’ 데스크톱PC·노트북을 고르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야외에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 필수적이다.

작업 중 갑작스러운 비를 만나거나, 이동 중 낙하로 인해 장비의 파손 및 데이터 손실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고품격 오디오 시스템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맞는 첨단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한 제품도 있다.

PC를 단순한 작업용 제품이 아닌 중요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식하는 고객에겐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은 일체형 PC가 인기다.

한국HP는 이처럼 소비자의 개성에 맞춘 내구성·오디오·공간활용성에 특화된 PC라인업을 강력하게 구축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HP가 특화된 제품으로 최전선에 내세우고 있는 모델의 자세한 내용과 차별화된 특징 등을 소개한다.

◆ 사하라 사막, 남극 기지에서도 끄떡 없다! - HP 엘리트북 P 시리즈



HP의 엘리트북 P 시리즈는 미 국방성의 군 장비 테스트를 통과한 노트북이다.

817kg의 힘이 가해지는 충격 테스트, 76cm에서 26회 떨어뜨리는 낙하 테스트, 하루에 10번 여닫을 경우 6년 사용량에 해당하는 25000번의 개폐테스트, 7년의 사용량에 해당하는 1000만 번 키보드사용 테스트 등을 통과했다.

군장비 테스트에는 이와 같은 진동·낙하 테스트 뿐만 아니라 먼지·습도·고도·저온·고온테스트도 진행된다.

테스트 결과는 놀랍다.

HP 엘리트북은 고온에서는 노트북 작동 시 60도, 비 작동시에는 71도까지 견뎌냈다.

저온에서 작동시에는 영하 29도, 비작동시에는 영하 51도까지 끄떡없다.

남극기지나 사하라 사막이나 티벳 고원과 같이 극한 온도에 해발이 높은 지대에서도 엘리트북 P 시리즈만 있다면 노트북의 중요한 데이터 보호는 물론, 사용이 가능하다.

HP 엘리트북 P 시리즈는 액정표시장치(LCD)와 덮개 사이에 벌집 모양의 마그네슘 합금판을 삽입한 항공기 설계로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소재는 HP가 개발한 듀라케이스.

건축 내·외장재에 쓰이는 ‘비드 블래스팅’ 마감재와 정밀 알루미늄 합금으로 돼 있다.

소재만 봐도 외부 충격에 얼마나 강할 지 짐작할 수 있다.

HP 듀라 피니시(DuraFinish) 코팅 기술로 기존 노트북 대비 6배 이상 향상된 긁힘 방지 성능을 제공하는 것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또 제품에 액체 배출구를 만들어 물을 쏟아도 고장 날 걱정이 없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일반 데스크톱PC의 키보드사이즈를 그대로 적용했고 일반 노트북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숫자 키패드와 멀티-터치(Multi-Touch) 지원 터치패드도 탑재했다.

HP 파워 어시스턴트 솔루션으로 배터리 사용시간도 연장했다.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 한 것은 바로 비즈니스용 노트북으로 최고의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HP 퀵 웹 기술도 적용했다.

버튼을 한번 누르기만 하면 부팅 시간을 단축시켜 인터넷·이메일·연락처·일정표 등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비즈니스맨의 눈높이에 맞춘 높은 사양은 기본이다.

HP 엘리트북 P 시리즈는 2세대 인텔 코어 i7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인텔 HD 그래픽스 3000로 풍부한 멀티미디어도 구현했다.

AMD 라데온 HD 6470M로 한층 더 높아진 성능도 경험할 수 있다.

◆ 비츠오디오 시스템 탑재…생생한 사운드 제공 - HP 엔비 14 비츠 에디션



HP 엔비(Envy)14 비츠 에디션(Beats Edition)은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Monster)사가 HP 엔비만을 위해 설계한 오디오기술인 비츠(BeatsTM)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좌·우로 정확히 분리되는 채널과 미세한 변화까지 잡아내는 섬세함이 생생한 현장감을 부여한다.

중저음을 위한 우퍼 스퍼커를 내장해 웅장한 사운드도 제공한다.

HP가 야심차게 선보인 엔비14 비즈 에디션은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dre) 헤드폰을 기본으로 제공해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비츠 헤드폰·비츠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모든 장르의 디지털 음악 파일을 스튜디오 급의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와 비츠의 개성있는 스타일도 눈에 띈다.

소프트한 터치의 정교한 블랙 알루미늄 외관으로 세련된 디자인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붉은색의 비츠 로고가 삽입돼 스페셜 에디션만의 감각도 보여준다.

스페셜 에디션에 걸맞게 붉은색 백라이트가 점등되는 아일랜드 스타일의 인상적인 키보드와 3종의 비츠 테마 바탕화면도 제공한다.

인텔 코어 i7 CPU 탑재,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650 그래픽 카드를 지원한다.

14.5인치의 HD 브라이트뷰 인피니티(BrightView Infinity)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선명한 컬러와 정교함으로 비츠 오디오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즐길 수 있다.

◆ 최대 60도까지 굽혀지고 180도 시야각 확보 - 스마트 올인원 PC '터치스마트 610-1000kr'

HP 터치스마트 610-1000kr은 사용자가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TV· PC·오디오 기능을 하나의 PC로 누릴 수 있는 스마트한 올인원 PC다.

스크린을 최대 6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오랜 사용에도 어깨와 팔목에 부담이 없다.

어느 곳에서 모니터를 바라보든 색감이 고르다.

180도 가까이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는 평면 정렬 스위칭(In-Plane Switching) 패널도 탑재됐다.

이 패널은 그래픽 전문가 또는 의학용 기기 등에 주로 사용되는 고가의 LCD 패널로써, 어떠한 공간에서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동영상이나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HP 터치스마트 4.0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적용, 사진·동영상·음악 등의 모든 멀티미디어를 하나의 통합솔루션으로 손쉽게 구동할 수 있다.

HDTV 수신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TV 튜너가 내장, 고화질 화면의 TV까지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PC다.

터치스마트 리모콘 기본 포함으로 TV 시청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재생 시 무선으로 보다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하다.

스튜디오 수준의 라이브 사운드 즐길 수 있는 비츠(BeatsTM) 오디오 시스템으로 생생한 사운드도 접할 수 있다.

헤드폰 또는 내장된 4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디지털 음향도 경험할 수 있다.

복잡한 선 연결 없이도 다양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링크업(LinkUp) 기술 탑재로 홈네트워크상의 다른 컴퓨터와 파일을 공유하고 애플리케이션도 실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