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화인 보험종사자의 축제 IDA
2011-08-04 14:39
(아주경제 홍우리 기자) 주요 국가 지역을 순회하며 해마다 개최되는 국제드래곤어워드 (International Dragon Award)는 보험판매그룹(保險行銷集團)에 의해 시작되었다.
보험판매그룹은 세계 금융 및 보험계의 화인(華人) 종사자간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 효율 증대를 위해 1996년부터 2년에 한번씩 세계화인보험대회(World wide Chinese Life Insurance Congress)를 개최한데 이어 1998년에는 세계 우수 화인 보험 종사자 시상을 위한 IDA를 출범했다.
IDA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 인재를 선정, 상을 수여하고, 오늘날 전세계 금융 및 보험계의 중화권 엘리트들이 운집하는 축제의 장이자 명예의 전당으로 자리잡았다.
지금까지 17개 국가 100여개의 보험회사와 2만3000여명의 보험 및 금융계 종사자들에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오는 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1 IDA 서울에는 300여개의 우수 업체와 2800여명의 종사자들이 수상 후보에 올랐다. 또한 이들을 포함한 전세계 중화권 출신 보험계 종사자 5700여명이 참가함에 따라 올 IDA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1 IDA 서울은 IDA 위원 20여명이 그들의 경험과 성공 케이스를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메인섹션과 세컨드섹션으로 나뉘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메인섹션에서는 총 11개의 강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연예인 출판인 공무원 환경운동가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인생관과 살면서 맞닥뜨린 시련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세컨드섹션에서는 보험계에서 내로라하는 스타 직원들로부터 마케팅노하우 경영관리 재무회계 영혼의 휴식 4가지 주제로 30개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그들의 실무 경험과 에피소드를 통해 보험계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글로벌 금융 보험계에서 활약하는 최고경영자들이 참가하는 CEO포럼과 CEO 주제토론의 장이 각각 5차례와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전세계 보험업계 스타 CEO들은 포럼과 토론의 장에서 경영관리, 보험업계의 전망 및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금융 및 보험계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의 전망과 업계 발전을 위한 해법 등을 제시한다.
특히 2011 IDA에서는 20명의 IDA 평생회원 탄생이 예고되어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IDA 평생회원은 세계 보험계 화인 종사자 중 최고의 인물이 선정되며 이들의 영광은 업계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