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도 '마트'처럼 쇼핑한다.

2010-12-22 10:01
옥션, ‘마트대신 옥션’코너 개편.. 오프라인 매장식 물품 진열,마트 마일리지 제도 신설,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옥션이 ‘마트대신 옥션’코너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옥션은 지난해부터 사이트 내 판매되고 있는 마트 상품군과 관련 할인전, 구매 혜택을 한데 모아 전략적으로 운영해 온 ‘마트대신 옥션’ 코너를 운영해왔다.
 
 한편 옥션은 이번 개편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식 물품 진열장과 동선을 웹상해 구현함으로써 마우스 휠을 활용해 자유롭게 1만여 종에 달하는 마트 상품군을 한 화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트 마일리지’제도를 신설해 ‘마트대신 옥션’코너에서 제품 구매 시 옥션 포인트에 쇼핑금액 5%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또한 첫 페이지에 모든 상품군의 배치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해 클릭 두 번만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최저가 상품 및 상품리스트 확인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쇼핑 시간도 단축될 전망이다.
 
 옥션 사업본부 변광윤 상무는 “온라인에서 식품-생필품 판매규모가 최근 5년 간 연평균 18%의 성장율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개편으로 기존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온라인마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 쇼핑에 익숙한 쇼핑객에게도 온라인 쇼핑으로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