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회 평생학습 축제 개최
(아주경제 유정호 기자) 평택시는 지역사회 구성원간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통합의 계기 마련을 위해 내달 2일「제4회 평택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 함께하는 평택!'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45개 주민자치센터 및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강사들의 참여 속에 평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습득한 지식과 결과물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평생학습으로의 참여 유도를 통한 축제의 장을 열고자 추진된다.
축제의 개막식 어울마당을 시작으로 초크아트, 쿠키 만들기, 포토샵 리터칭 등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는 체험마당을 비롯하여 뽐내기 마당, 영어학습 테마마당, 참여마당, 인터넷 게임보다 공부가 재미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학부모 배움마당 등 분야별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부스별로 특색 있게 진행되는 체험활동은 일회성으로 잠깐 들러가는 활동이 아닌 가족 간 차분하게 앉아서 작품을 만들어 보는 성숙된 코너들로 운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학습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택시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를 계기로‘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배움을 즐기는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추진해온 여러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일류문화 학습도시로써의 평택을 널리 알리고 평생학습으로 한발 앞서가는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pressma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