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맞춤형 파나메라’ 옵션 9월 선보여

2010-08-22 22:44
터보 파워키트·스포츠 디자인·휠 패키지 등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덧입힌 포르쉐 파나메라 모습. 이 옵션은 오늘 10월부터 국내서도 구매 가능하다.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포르쉐가 파나메라 모델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포르쉐 한국 수입원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올 9월부터 엔진 성능을 높이는 터보 파워키트 및 스포츠 디자인·휠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지난주 밝혔다.

   
 
 540마력의 파나메라 터보 파워 키트.
파나메라 터보용 파워키트는 티타늄 알루미늄 터빈 날개를 더한 두 개의 신형 터보차저 장착으로 일반형 대비 40마력 높인 540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최대 토크는 76.5㎏·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 포함된 오버부스트 모드에서는 81.6㎏·m까지 늘어난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7단 PDK 변속기의 파나메라 터보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제로백)이 기존보다 0.1초 빨라진 3.9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05㎞(일반 모델은 시속 303㎞). 그럼에도 연비는 일반 파나메라 터보와 같다(유럽기준).

독일에서부터 맞춤형 생산하는 방식인 ‘익스클루시브’ 형태로 9월부터 구매 가능하다. 기존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고객도 포르쉐 공식 딜러를 통해 ‘테큅먼트(출고 후 장착)’ 방식으로 파워키트를 탑재할 수 있다.

   
 
 20인치 파나메라 스포츠 휠.
파나메라 외관을 꾸밀 수 있는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도 추가된다. 더 넓어진 앞범퍼 공기 흡입구와 독립된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를 더한 바디 일체형 리어 범퍼로 구성돼 있다. 사이드 스커트는 별도 장착도 가능하다. 오는 10월부터 구매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보다 스포티한 외관을 갖추기 위한 20인치 파나메라 스포츠 휠도 새로 장착할 수 있다. 신차 구매 고객의 경우 실버 메탈릭, 블랙, 바디와 같은 색상 중에서, 기존 고객의 경우 실버 메탈릭과 블랙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포르쉐 파나메라의 국내 가격은 1억2250만~1억6910만원이며, 이들 옵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nero@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