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2010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참여 신청 접수
승관원은 20일 참여를 희망하는 관련 기업이나 단체의 신청을 오는 10월 2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승관원이 코엑스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행정안전부와 승강기 100주년 기념사업단이 후원하는 행사다.
엑스포 참여대상은 승강기 관련 제조-유지보수-컨설팅-설치업체와 CCTV 등 보안장치 업체, 승강기 검사기관, 관련 지자체, 대학, 관련 매체 등이다.
이번 승강기안전엑스포는 오는 1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전시규모는 240개 부스에 등 국내외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내방인원은 2만명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전시품목은 로프식 엘리베이터·유압식 엘리베이터·덤웨이터·에스컬레이터 등 완제품과 모터·자동제어모듈·로프·도어·제어반 등 부품.
승강기 운영 시스템·보안장치(CCTV)·자동제어장치 등 관제분야, 조속기·완충기·비상정지장치·승강장 문 잠금장치 등 안전장치 분야, 자동차 주차장치·주차관제장치 등 주차기기 분야, 태양광 엘리베이터·초고속 승강기 등 신기술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는다.
부대행사로는 △승강기 산업계 표창 수여식과 일자리 창출 결의대회, UCC 우수작품 시상 △100년사 출판기념식 △신기술 세미나 △안전사고 워크숍은 물론,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된다.
승관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민의 승강기 안전과 기업들이 서로 간 기술이나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국내외 제도나 안전에 대한 정보를 비교분석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참가신청서와 행사안내서는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 공식 홈페이지(liftexpo.co.kr)와 승관원 홈페이지(kesi.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hle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