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생활밀착 정보 100개 담은 '모바일 백과' 제작
올댓 라이프100은 한국인이 실제 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담은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100개로 구성된다.
국내 파워 블로거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작할 예정이며, 실생활에 유용한 자동차, 여행, 어학, 요리,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이야기를 담게 된다.
SK텔레콤은 기존에 온오픈라인에 산재돼 있던 파워블로거 및 각 분야 전문가의 글과 지식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고객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위해 올댓 라이프100 제작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T스토어에는 현재 10여 개의 올댓 라이프 시리즈가 제공되고 있다. 자동차 시승기부터 연비 절약 운전법을 보여주는 ‘올댓 카앤드라이빙’,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주는 ‘올댓 매일반찬’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파워 블로거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양질의 콘텐츠 저작자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 비즈니스, 스포츠, 쇼핑,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로 구성된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를 올 3분기 내 완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는 SK텔레콤과 국내 최대의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 기업인 테터앤미디어(TNM)이 공동 제작한다.
김수일 SK텔레콤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가 국내 최초의 명품 앱시리즈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서도 앱 제작을 어렵게 느꼈던 다양한 전문지식인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