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가치투자 홀로서기', '숫자세일즈', '꿈을 이루는 대화'
2010-07-20 13:14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숫자 세일즈/ 기쿠하라 도모아키/ 전나무숲
50% 할인, 선착순 100명, 월 300만원 버는 법. 세상에는 각양각색의 숫자가 넘쳐난다. 문장 속에 들어간 숫자들은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고 이해력도 높인다. '숫자 세일즈'란 말그대로 설득력 있는 숫자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을 뜻한다. 고객과 대화하거나 글을 쓸 때 적절하게 숫자를 언급해 '숫자 테크닉'을 발휘하면 고객과 상사, 거래처에 자신의 생각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저자는 반응률이 높은 숫자, 전달력이 강한 숫자, 의심 많은 고객을 안심시키는 숫자 등을 소개한다. 실제로 저자는 이를 적용해 매출과 실적을 9.7배까지 올리고, 4년 내내 톱 세일즈맨이라는 명예를 얻었다. 독자들은 책을 통해 왜 숫자를 잘 활용해야 하는지, 잘 활용한 숫자가 어떻게 상대를 움직일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가치투자 홀로서기 / 야마모토 준/ 이콘
우리는 흔히 주식투자를 할 때 복리 효과를 누리고 싶어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불어나는 복리의 힘을 잘 알기 때문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복리에 대한 다른 시각을 제공한다. 복리는 이론적인 계산이 아니라 생활 습관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복리의 힘을 누리기 위해서는 오래 살아야 하며,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투자자의 기본자세라는 것이다. 또 저자는 투자의 본질과 실적, 주가, 자기 자신 이렇게 세가지 관점에서 논한다. 즉 기업, 시장, 심리 세가지 측면으로 접근하되 주가 변동이나 심리에 휘둘리지 말고 기업 실적에 근거해 투자해야 한다. 외국계 투자자문사 펀드매니저로 일하면서 7년동안 운용 성적 상위 1%를 기록한 저자는 전문적인 투자경험과 인터넷 커뮤니티 운영자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에 성공하는 전략을 알려준다.
꿈을 이루는 대화/ 기쿠하라 도모아키 / 경성라인
우리는 일반적으로 대화를 통해 상대방을 알아간다. 겉모습은 좋지만 막상 얘기해 보니 실망한 경험이나 그 반대로 인상은 날카로운데 얘기해보니 괜찮다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의 '말하는 법'과 '말하는 단어'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책은 말이 서툰 사람,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사람, 취업이나 영업에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 등을 위해 만들어졌다. 저자는 말하는 형식을 5가지 습관과 66개 규칙으로 정리했다. 연령대별로 화제를 정리하고 상황에 맞는 대화법을 소개하고 있다.
s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