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롯데백화점에 무선인터넷 '쿡앤쇼존' 구축
2010-04-08 09:48
표현명(오른쪽) KT 개인고객부문 사장과 이철우 롯데백화점 사장이 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무선인터넷 '쿡앤쇼존' 구축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
(아주경제 김영민 기자) KT는 전국 26개 롯데백화점에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존인 '쿡앤쇼존(QOOK&SHOW Zone)'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쿡앤쇼존 구축을 포함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달 중 롯데백화점 관악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의 롯데백화점에 쿡앤쇼존을 구축키로 했다.
쿡앤쇼존 구축이 완료되면 백화점 각 층에 구축된 휴게공간, 식당가 등에서 고객이 쇼핑 중 휴식을 취하면서 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쿡앤쇼존 구축과 함께 스마트폰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층별 안내, 웹진, 인터넷전단지, 의상 코디법, 쿠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KT와 롯데백화점은 향후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호텔 등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쿡앤쇼존 구축을 확대하고 쿡앤쇼존을 통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통신과 유통 각 분야의 1위 사업자가 만나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게 돼 모바일 라이프와 쇼핑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KT는 스마트폰 선도업체로서 다양한 제휴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